제 목

피곤하고 기운 없을 때 먹으면 힘 나는 음식

이 름

관리자

Date [2021-09-30 09:37:59]   Hit [31]   Vote [14]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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평소에 기본적인 음식들만 잘 챙겨 먹어도 건강한 신체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.
 
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음식들이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겼었던 그 음식들이 꾸준히만 섭취해 준다면 몸에 좋은 약, 운동보다 더 효과가 좋습니다.
 
오늘은 그 음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 
◎ 잡곡
 
잡곡은 지방과 단백질, 탄수화물 등 주요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여러모로 좋은 음식입니다.
 
특히 흑미는 면역 기능을 향상시켜 질병을 예방하는 잡곡이며,
 
현미와 찰수수는 변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.
 
◎ 견과류 
 
견과류에는 호두, 잣, 아몬드, 땅콩 등이 있는데
 
이 중 호두는 두뇌 기능 향상에 좋은 콜린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여주는 데 효과적입니다.
 
또한 두뇌 발달에 필요한 DHA 전구체가 많아 두뇌 운동을 돕고, 아몬드는 체력 증진, 땅콩은 피로 회복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.
 
◎ 미역
 
해조류는 칼슘과 칼륨 등의 미네랄과 요오드 성분이 많은데, 이러한 성분은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고 지능 발달과 정신 기능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습니다. 
 
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 덕분에 소화기관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걸리기 쉬운 수험생이 섭취하면 좋은 음식입니다.
 
◎ 생강
 
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데워주며 냉기는 없애주는 식품입니다.
 
평소 자주 냉기를 느낀다면 생강차를 수시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, 레몬하고 궁합이 좋아 같이 우려서 차로 마셔도 좋습니다. 
 
◎ 감귤류의 과일
 
바이러스 감염을 막기 위해 비타민C를 섭취하라는 말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? 비타민C는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인데요.
 
특히 감귤류의 과일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며 인체의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.
 
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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